위부인의 이상국 연말특집 데이터베이스 Wiki

Special icon 2008.png

그들이 있기에 주연들이 더 빛나게 되는 '악당특집'입니다. 작년 특집으론 악당 10명을 선정해 스탯과 함께 한 명 한 명을 자세하게 설명할 계획이었지만 무산도 되었겠다, 이왕 전 특집들이 100이었으니 이번 역시 100으로 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지난 특집들의 캐릭터들과 겹치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며(부득이한 녀석들은 들어갈 수 밖에 없었음.) 막상 리스트를 작성하다보니 머릿수는 100명이 넘어 있었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쵸이스는 제외, 같은 성향의 악당들은 하나로 묶는 억지를 부려 100명으로 줄이도록 노력을 했습니다. 솔직히 말해 안 세봐서 딱 100인지 100이 조금 넘는지는 몰라요. 겉으론 100으로 통일하는게 보기 좋으니(...).

핫가이 특집과 달리 악당 100인의 특별한 순위는 없습니다. 악함은 순위로는 도무지 먹일 수 없는 것 같기에.. 그렇다고 커플링 100선 처럼 무작위한 것은 아니고, 그 100인 중 위부인과 동생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악당들로 모아진 巨惡 TOP 20이 있습니다. 악이 아니라 거악이 되어라...!

※ 주의: 악당들의 선정과 순위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저희가 고른 악당들보다 더 좋은 악당들이 다른 작품에 존재하겠죠. 하지만 이 특집은 저희가 아는 범위 내에서, 저희 주관적인 시점이 크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점을 숙지하시고 넓은 아량으로 봐 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