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부인의 이상국 연말특집 데이터베이스 Wiki

Special icon 2007.png

커플 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를 생각해 보자. 크리스마스 라이트 아래에 상영하는 영화관에서 끈적 사부적 거리며 팔짱을 비틀어 잡아 손을 꽈 쥐며 버스를 기다리는 남녀의 모습이 아른거리는가? 하지만 안심해도 좋다. 우리들이 말하고 싶은 것은 한 쌍으로서의 커플이지, 불안에 못 이겨 애정을 미칠 듯이 표현하는 남녀 (혹은 남남, 녀녀)들이 아니다. 당초 그들에 대해 말해서 재미있을 것이 뭐가 있겠는가? 커플, 한 쌍, 즉 나란히 두어서 조화를 이루는, 잘 어울리는 한 쌍이다. 이는 라이벌일 수도 있고 친구일 수도 있고 사제지간일 수도 있으며 또 연인일 수도 있다. 작품의 중심으로 그려지는 한 쌍일지도, 히로인에게 자리를 빼앗긴 아쉬운 세컨드일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이름의 순서에 따른 공, 수 같은 것을 크게 신경 쓰지 말고 다만 두 명, 한 쌍이라는 넓은 시야로 바라봐 주도록 하자.

덤으로 다수의 (엄청난) 스포일러와 편견으로 가득 차 있으니까 혹 불쾌하실 분에게는 미리 양해를 구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