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부인의 이상국 연말특집 데이터베이스 Wiki
도몬 캇슈
명경지수에 눈뜬 도몬.jpg
평상시는 흑발인에다가 눈도 빛나지 않는다
등장 작품
<기동무투전 G건담>
금발 스카우터
주인공 ★★★★★
우주의 통치권을 두고 국가를 대표하는 건담들이 공정하게 결투하기 위한 범우주적인 무투대회 건담파이트에 출전하는 네오 재팬 대표. 우주 최강의 건담파이터 동방불패의 제자이며, 그에게서 우주의 조화를 지키는 셔플동맹의 이름 킹 오브 하트를 이어받았다.

평소에는 흑발이지만 분노에 몸을 맡겨 강화하는 슈퍼모드일 때에는 전체적으로 붉게 변하고, 명경지수의 마음으로 하이퍼모드를 발동시켜야만 비로소 금발로 변신한다. 물론 타이츠도 금색으로 빛난다.

경박함 ★★☆
공교롭게도 도몬의 금발 모습은 단순한 연출에 불과하다. 캐릭터에게 화려함을 부가하기 위해 금발로 설정하였다면, 도몬은 범접할 수 없는 초월성을 표현하기 위해 온 몸이 금색으로 빛난다. 여하튼 금색이면 다 좋다는 것이다.
진귀함
셔플동맹을 계승하는 도몬의 동료들 중 금발은 한 명도 없지만, 문제는 이들이 전원 하이퍼모드를 발휘하더니 금색으로 발광한다..
프리티함 ★★
도몬은 열혈 격투가 캐릭터답게 청결하지 못한 단벌신사지만 제법 여성들에게 인기는 있는 편이다. 금색으로 빛나는 것이 그의 미모를 돋보이게 하는지는 알 수 없다.
Lameness ★★
<기동무투전 G건담>은 여러 파벌로 나뉘어진 건담 팬들이 동의할 수 있는 시리즈 최고의 이색작이고, 애니메이션으로서도 테마와 스토리가 전체적으로 잘 일괄되어 있는 작품이다. 기괴한 메카닉이 눈에 띄고, 파일럿 슈츠가 민망하며, 도몬은 머리띠를 두르고 있지만 오히려 초현실적인 세계관과 잘 어울린다고 평가할 수도 있다.

하이퍼모드의 연출에 관해서는 <드래곤볼Z>에게 책임을 묻는 것이 옳다.

나치스러움 ★★
건담 파이트야 작중 비합리적인 정치 시스템이라고 판명났으니 굳이 시비잡을 필요는 없겠지만, 전 우주의 인간들이 참가하는 이벤트임에도 어쩐지 인종구성이 제한되어 있음은 신경 씌인다. 동아시아인 외의 유색인종, 특히 흑인들이 좀처럼 보이지 않는다. 인류가 우주로 떠나기까지 대체 무슨 일이 있었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