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부인의 이상국 연말특집 데이터베이스 Wiki

가우리 가브리프
가우리 가브리프.jpg
80년대생이면 친숙할 <슬레이어즈>의 주연
등장 작품
<슬레이어즈> 시리즈
금발 스카우터
주인공 ★★★★
<슬레이어즈>를 알고 계신 분들에게 작품의 주인공을 묻는다면 백이면 백 리나 인버스라고 대답하겠지만 그 중 누구도 가우리를 모르지는 않을 것이다. 심지어 그를 히로인으로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주연이 들쑥날쑥 바뀌는 <슬레이어즈> 시리즈에 리나의 곁을 지키며 성실하게 개근한 가우리는 리나와 더불어 작품을 대표하는 간판 캐릭터다.
경박함 ★★★★
<슬레이어즈>를 한국에 알린 미디엄은 원작 소설이 아닌 애니메이션이고, 애니메이션의 가우리는 매우 멍청하다. 심지어는 초인적인 전사라는 설정이 희박해질 정도로 멍청함을 발휘하며 동료들의 발목을 잡지만 단순히 지능에 장애가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될 뿐 금발이라서 더 멍청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진귀함 ★★
전형적인 일본식 서양 판타지 양식을 답습한 <슬레이어즈> 세계관의 사람들은 대부분 아니메 풍 백인이거나 아니메 풍 백인 같은 생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금발이라도 새삼스러울 것은 없지만 적어도 <슬레이어즈> 애니메이션에서는 고정 맴버들이 정해져 있고, 그 중에서 금발은 가우리 한 명뿐이다. 일시적인 동료인 피리아 때문에 유니크함이 바랜 감이 없지 않지만 <슬레이어즈>의 금발 캐릭터라고 하면 역시 가우리라고 할 수 있다.
프리티함 ★★★
미려하다고 할 수 없는 작화 때문에 두드러지지는 않지만 설정에 의하면 가우리는 전설의 용자다운 오오라를 뿜어내는 용맹하고 아름다운 금발의 사나이이다. 앞서 말했듯이 작화 탓에 그리 잘생겨 보이지는 않는다.
Lameness ★★★★
미형이 돋보이지 않는 탓은 작화도 있지만 <슬레이어즈> 특유의 패션 테러리즘에도 적잖은 책임이 있다. 미묘하게 붙어있는 찌찌갑옷과 맵시 없는 둥그런 숄더패드는 노련한 기능미도, 섬세한 조형미도 없고 파자마를 연상시키는 하늘색 옷과 어울려 전체적으로 푸르딩딩해 보일 뿐 색깔 코디도 엉망이다. 전체적으로 길쭉한 체형인데다가 괴력의 소유자라는 설정 치고는 팔뚝도 가늘어서 야성적인 남성미조차 느껴지지 않으니 전체적으로 구제불능이다.
나치스러움 0
하지만 가우리는 적어도 남의 차림새와 생김새로 차별을 하는 모습을 보이지는 않는다. 그가 딱히 배려심이 넓고 속이 깊어서가 아니라 종족과 인종을 구분하기 못하기 때문이며, 돌쇠 키메라 제르가디스조차 칼로 두들겨보기 전까지는 인간이 아니라고 알지 못했다.